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가격 및 약정 기간 위약금

최근 코웨이에서는 매트리스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렌탈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가격을 약정 기간과 제품에 따라 비교해보시고, 중도 해지 시 위약금도 있으니, 위약금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매트리스 구매 및 렌탈


집안에서 돈을 투자해야 되는 가구가 있다면 매트리스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매트리스는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브랜드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특히 좀 괜찮은 매트리스를 선택하게 되면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초기 비용부담이 있습니다.

따라서 매트리스를 렌탈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렌탈의 장점은 큰 목돈이 나가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인데요.

✅ 지누스 매트리스 인기 모델 알아보기

2. 코웨이 매트리스


다양한 매트리스 브랜드 중에서 코웨이 매트리스를 선택하셨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코웨이 매트리스의 대표 제품인 비렉스(BEREX)는 런칭한지 2년차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매트리스 제품입니다.

에이스 침대나 시몬스에 비해 매트리스 분야에서는 후발주자이지만, 매년 매트리스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에는 매트리스 업계 3위까지 오를 정도로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여름을 맞이해서 반값 프로모션도 진행중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한, 코웨이만의 차별적인 렌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가의 매트리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에이스 침대 레드 가격과 최적의 프레임 조합

3.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가격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가격은 가장 베스트 제품인 BEREX 프라임 매트리스의 경우 현재 6개월 반값 할인 프로모션 중으로 6개월 동안은 5년 약정에 월 2만원 초반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정기간을 7년, 9년으로 길게 하면 매월 렌탈비는 줄어들지만, 약정 기간이 너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가격은 매트리스 종류, 약정 기간, 사이즈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관심있는 모델에 대해 직접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BEREX 프라임 매트리스 5년 약정 렌탈 가격을 사이즈별로 살펴보면, 초기 6개월 동안은 슈퍼싱글이 7천원 대, 퀸사이즈가 9천원 대, 킹사이즈가 1만 1천원 대, 라지킹 사이즈가 1만 3천원 대입니다.

사이즈가 한단계씩 올라갈수록 2천원 정도씩 가격이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6개월 반값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6개월 이후 7개월차부터는 기본 약정 할인 렌탈료가 적용됩니다

4. 코웨이 매트리스 약정 기간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약정 기간은 5년, 7년, 9년 총 3가지 입니다. 이는 코웨이 매트리스 제품 구매 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실 가장 짧은 약정 기간이 5년이라는 것이 조금 놀라운 부분이긴 합니다. 5년 동안 해지없이 사용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게 절대 짧은 시간이 아니기 때문이죠. 7년, 9년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보통 스마트폰도 2년 쓰면 오래 썼다고 합니다. 5년 이상이면 정말 긴 시간입니다.

약정 기간이 길면 매월 납부해야 하는 렌탈료 부담이 줄어든다는 것 빼고는 사실 소비자에게 좋을 것이 없습니다. 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5.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위약금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위약금은 약정 기간 이내에 렌탈을 해지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발생합니다. 위약금에 어떤 항목들이 포함되는지, 위약금은 어떻게 계산이 되는지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자세히보기)

  • 중도해지 위약금+등록비+약정 할인 환불액+철거비+미납 렌탈료
  • 위약금 :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 20%
  • 철거비 : 5만원
  • 제품 설치일 14일 이내 위약금 발생 없음, 소모품비 7만원 청구

비렉스 매트리스의 경우 5년, 7년, 9년의 약정 기간이 있는데 중간에 렌탈을 해지할 경우 이러한 위약금이 있기 때문에 렌탈 기간을 길게 가져가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살다보면 어떠한 일이 생길지 모르고 5년이라는 기간도 절대 짧은 기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특히, 매트리스는 다른 가전 가구에 비해 위약금 비율이 20%로 높은 편입니다. 중도 해지 시 위약금 부담이 클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하시어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