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커스샷 사용법 | 부위별 샷수 및 조사 속도 설정하기
메디큐브 하이포커스샷
메디큐브에서 나온 하이포커스샷은 1회 사용만으로도 얼굴 윤곽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꺼진 이마 개선, 꺼진 눈가 개선, 꺼진 볼 부위 개선(팔자주름 볼륨 개선), 꺼진 목 부위 개선 등 피부 꺼짐에 대한 개선 효과가 좋고, 눈가 또는 입가의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1주일에 한번, 집에서 5분이면 충분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을 위한 홈케어 기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아무리 좋은 제품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초음파를 이용한 피부 관리이기 때문에 기기 사용이나 시술 부위에 맞는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고 사용해야 한다
지금 바로 하이포커스샷을 만나보세요!
하이포커스샷 공식몰하이포커스샷 사용법
메디큐브 하이포커스샷 사용법은 다음과 같이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이포커스샷 공식 홈페이지 하이포커스샷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 영상과 함께 안내해주고 있으니 사용 전에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시술부위에 부스터겔(초음파 전용 젤)을 충분히 도포합니다.
- 하이포커스샷 기기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켭니다.
- 전원이 켜졌으면 다시 전원 버튼을 1회 짧게 눌러 강도를 조절(1~5단계)합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강도를 1로 설정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 헤드를 피부에 밀착시켜 천천히 움직이며 마사지하듯이 사용해줍니다. 이 때 피부 결 방향대로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부위에 절대로 멈추지 말고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사용해야, 피부꺼짐이나 화상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관리가 끝나고 추가 관리가 필요할 경우 전원버튼을 다시 짧게 누르면 추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기기는 앱/버튼 조작이 없을 경우 10초 내 자동 종료됩니다.
하이포커스샷은 1주일에 1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1회 사용시에는 600~1,200샷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전에는 반드시 초음파 전용 젤을 세안한 시술 부위에 충분히 도포후 사용해야 한다. 하이포커스샷은 초음파 기술로 작동하는 디바이스이므로, 초음파 에너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초음파 전용 젤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용 시에는 동일부위에 연속 또는 중복되어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한 부위에 연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 꺼짐이나 화상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가능한 제품에서 안내하는 사용법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로, 미간이나 눈가, 안구, 인중, 입술, 입주변, 코, 턱뼈, 목젖 라인, 갑상선 부위, 상처 부위, 시술 및 수술 부위는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피부가 얇은 부위나 예민한 부위, 살이 없는 부위에 사용할 때는 1단계로 사용하면서 자신의 피부 상태를 잘 관찰하도록 한다.
사용 시 주의사항
하이포커스샷은 다른 제품에 비해 무통증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홈케어 기기들이 관리 중 또는 관리 후에 피부에 열감이나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메디큐브 하이포커스샷은 피부 표면 상처없이 피부속 근막층에만 에너지를 전달하며, 균일하고 규칙적인 간격으로 열에너지를 조사하기 때문에 사용 시 느껴지는 불편감이 적은편이라고 한다.
다만, 개인에 따라 온열감이나 따끔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그 정도는 다를 수 있으나, 이는 기기 사용 시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그 증상이 너무 심할 경우는 강도를 1로 낮추어서 사용하거나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 같은 증상은 초음파가 피부 깊숙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비교적 흔한 증상으로, 관리 후 피부가 다시 재생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일주일에 1번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부위별 샷수 설정 및 조사 속도
하이포커스샷은 샷버튼을 길게 눌러 나에게 맞는 조사 속도를 설정할 수 있다. 1초에 1샷 1Hz, 1초에 2샷 2Hz 2가지로, 또한 사용 부위에 맞춰서 이마는 100샷, 왼볼 및 오른볼은 150샷, 목은 200샷을 권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