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바닥청소 세제 및 청소 방법 알려드려요
베란다를 청소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바닥부터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란다 바닥만 청소해도 집안으로 유입되는 외부 이물질과 먼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 바닥 청소 방법은 청소 업체를 통해서 진행할수도 있지만, 직접하시더라도 보시는것처럼 어렵지 않습니다.
베란다 바닥만큼은 꼭 청소해야 하는 이유
요즘은 거실을 확장해서 베란다가 없는 집들도 많죠. 하지만, 아직은 그래도 베란다가 있는 집들이 훨씬 많을텐데요.
베란다는 외부와 거실(방)을 연결해주는 중간 다리와도 같은 곳이기 때문에 외부 먼지나 오염물질이 쉽게 쌓일 수 있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베란다 바닥은 많은 이물질과 먼지들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바닥 청소만이라도 꼭 한번씩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 청소 세제 준비하기
베란다 바닥 청소에 앞서 가장 먼저 할일은 청소 세제를 준비하는 것인데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들도 많지만,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만 있으면 아주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과탄산소다는 세탁이나 표백 얼룩제거에 효과적이며, 주방 세제는 묵은 때를 벗겨내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를 뜨거운 물에 풀어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과탄산소다 대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란다 바닥 청소 방법
베란다 바닥 청소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먼저 전체적으로 물을 뿌려서 찌든때를 불려주고, 청소세제를 뿌려주고 10분 정도 뒤에 청소 솔로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때 찌든때 전용 세제를 구입해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과탄산소다와 주방 세제를 혼합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보통 베란다에는 배수구가 있기 때문에 청소 시 사용한 물을 처리하기가 용이하지만, 배수구가 없다면 쓰레받이로 물을 받아서 양동이에 부어담아 화장실에 가서 버리시면 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신문지와 마른 걸레로 바닥을 닦아주시면 배수구가 없는 베란다라도 깔끔하게 청소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시 왁스처리까지 해주시면 반짝반짝 빛나는 새집같은 베란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베란다 바닥 청결하게 오래 유지하는 방법
베란다 바닥을 청소했다면 창문 창틀도 청소를 해주면 청소 효과도 커지고 깨끗한 바닥도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창문이나 창틀에 보면 먼지와 이물질이 굉장히 많이 쌓여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닥만 청소한다면 창틀에 쌓여 있는 이런 이물질들이 다시 베란다로 들어오기 때문에 금새 더러워집니다. 따라서 창문과 창틀도 청소를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란다의 창문과 창틀은 신문지를 활용해서 청소하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신문지를 구겨서 창틀에 넣고 따뜻한 물이나 중성세제를 섞은 물을 신문지에 흡수시킨 후 10분 정도 지난 뒤 닦아내면 됩니다.
이 때 솔로 구석구석 낀 때를 제거해주시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유리창 창문의 경우 안쪽만 청소가 가능하나, 바깥쪽까지 청소를 하고자 하신다면 자석을 이용한 창문 닦는 도구가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수 소재 바닥 타일 청소 시 주의사항
만약, 베란다 바닥에 특수 소재의 타일이나 카펫이 깔려있는 경우라면 단순히 물과 세제만으로 청소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타일이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고무재질의 데코타일이나 무광의 포세린타일 등은 전문 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철수세미와 같은 것으로 문지르면 손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