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퍼 매트리스 단점, 실사용시 불폈했던 점들 공유

템퍼 매트리스 단점, 실사용시 불폈했던 점들 공유

템퍼 매트리스를 찾고 계신가요. 매트리스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장점보다는 단점이나 불편한점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런 단점들이 우려스럽다면 렌탈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무얼보고 구매하시겠습니까

가전이나 가구는 디자인이나 기능, 편리성, 내구성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침대 매트리스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어떤 것에 중점을 두시겠습니까. 매트리스는 다른 무엇보다 기능에 중점을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능은 매트리스 본연의 기능을 말합니다.

매트리스는 수면을 취하는 곳을 누웠을 때 편안함과 안락함, 그리고 숙면에 방해가 되지 않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디자인이 이쁘거나 내구성이 좋아서 오래쓸 수 있거나 세탁이 편하거나 이런것들보다 숙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무리 비싸고 오래 쓸 수 있고 편한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내 몸에 안맞으면 명품 매트리스라도 사용하지 못하고 다시 팔아야 하는 애물단지에 그치지 않습니다.


템퍼 매트리스를 찾고 계신가요

나사에서 개발한 메모리폼 소재로 만든 템퍼 매트리스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대표 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단점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매트리스는 고가의 가구로 특히 수면을 취하는 곳이다보니 매트리스가 불편하면 제대로 된 숙면을 취할수가 없습니다. 침대 매트리스가 불편해서 잠을 설쳐보신 분들이라면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 금방 이해하실 겁니다.

그만큼 집안 가구 중에서 가장 신중하고 많은 투자를 해도 아깝지 않은 곳이 바로 침대, 매트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침대 매트리스는 돈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봐야 하는 것이 바로 누웠을 때 내 몸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누웠을 때 불편한 매트리스는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템퍼 매트리스는 어떤 단점이 있을까요

📌 템퍼 매트리스 종류 및 가격 정보(바로가기)

템퍼 매트리스는 크게 프로, 에어, 프리마, 원, 이지 5가지 종류가 있고, 각각의 장단점이나 가격이 다릅니다.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분들은 템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미리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템퍼 매트리스 단점

템퍼 매트리스 단점으로는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들은 매장에 가서 잠깐 누워보고 체험해본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때문에 어떤 단점들이 있는지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느끼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단점이라기 보다는 실제 사용자들이 느끼는 불편했던 점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아래 단점들은 개인적으로 느끼기도 했던 부분이나, 시간이 좀 지나고 적응이 되니 큰 불편함으로 다가오지는 않았습니다. 역시 적응기간이 필요한가 봅니다.

  • 무거운 무게
  • 비싼 가격
  • 덥다
    먼저, 템퍼 매트리스는 메모리폼 소재이기 때문에 조금 더운 것이 사실입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여름에는 더운 느낌이 강하게 들 수 있습니다. 더워서 잠에서 깨고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고 땀이 많은 분들은 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느끼는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에어컨이 있는 환경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보통 덥게 느껴지는 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매트리스 커버나 제품이 있기는 합니다. 더운게 문제가 되시는 분들이라면 더위를 커버할 수 있는 다른 부분을 함께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허리 아프고 배기는 문제
    템퍼 매트리스는 메모리폼 소재로 누웠을 때 체형의 굴곡을 균형있게 받쳐주고 압력을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스프링 기반의 매트리스보다는 다소 아쉬운 편입니다. 누웠을때 등이나 허리 부분이 배겨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굉장히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물론 좀 더 탄력있고 하드한 느낌의 매트리스도 있긴 하지만 스프링 계열을 따라가기는 어려운 느낌입니다.
  • 소프트함
    스프링 기반이 아닌 메모리폼 소재이다 보니 아무래도 소프트한 느낌이 강합니다. 소프트하기 때문에 몸을 포근하게 끌어 안아주는 느낌을 주지만, 시간이 길어지다보면 몸의 체중을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특히 이런 소프트함은 침대에 앉았을 때 크게 느껴집니다. 누웠을때보다 앉았을때 체중이 집중되다보니 매트리스가 푹 들어가게 됩니다. 이는 매트리스 수명과도 연관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부분으로 느껴지곤 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이라면 더 크게 느껴지실 겁니다.

📌 무겁고 비싼 가격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템퍼 매트리스가 무겁고 비싼 편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템퍼 매트리스를 이동해봤자 집안에서 움직이는 것일테고, 무거우면 세워서 끌고 가거나 둘이서 이동하면 됩니다. 또한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조금 낮은 가격대의 매트리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굳이 뽑자면 비싼 것 자체가 단점이라기 보다는 비싼 가격 대비 만족도가 따라오지 못한다는 것이 더 큰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사실 숙면을 위한 매트리스의 기능과 무관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다른 부분을 더 중점적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템퍼 매트리스 렌탈

템퍼 매트리스 구매시 이러한 단점들이 걱정이 된다면 렌탈을 이용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매트리스는 잠깐 체험한다고 해서 단점들이 크게 체감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비싼 가격에 매트리스를 구입해서 내 몸에 맞지 않을까봐 걱정이 되신다면 렌탈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렌탈과 구매의 비용을 비교해보시고, 렌탈 시 매트리스를 변경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보신다면 좀 더 후회없는 템퍼 매트리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