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개인택시 시세, 우리동네는 택시 면허 얼마나 할까
개인택시 면허는 개인간 사고 파는 등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시세 역시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각 지역의 개인 택시 매물 건을 통해서 대략적인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국 개인택시 실시간 시세 및 매물건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주의깊게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국 개인택시 시세
개인택시의 시세는 수요와 공급 외에도 정부의 정책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때문에 전국 각 지역의 시세 차이가 생각보다 크게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 개인 택시 시세는 택시 면허 즉 번호판을 사려는 사람과 팔려는 사람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사고자 하는 사람은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어하고 팔려는 사람은 조금이라도 비싸게 팔려고 할텐데요.
전국 개인택시 현재 시세를 알아보고 대략적인 가격대가 어떻게 형성되어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시세는 시시각각 변합니다. 때문에 개인택시 현재 시세 보기를 통해서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시어 현재 시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 기재되지 않은 지역 역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택시 가격 차이
개인택시 가격은 번호판과 차량가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량에 따라서 번호판 가격에 차량 가격을 포함해서 올려놓기도 하고, 번호판과 차량가격을 분리해서 매물을 올려놓기도 합니다.
개인택시는 번호판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번호판만 구입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 종류와 연식에 따라서 차량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전기차의 경우는 조금더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있습니다.
그럼 각 지역별로 현재 개인택시 가격과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전국 개인 택시 시세 보는 곳
개인 택시 매물 정보 외에도 개인 택시 운행과 매매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서울의 경우 현재 개인택시 시세는 가장 높은 금액대가 약 1억 3천만원입니다. 차량을 제외하고 번호판 가격만 약 8천만원대에도 올라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 종류는 쏘나타, QM6, 그랜저ig, 아이오닉, k5 등이 있습니다.
경기
경기도의 경우는 개인택시 가격대가 비교적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올라온 매물 중에서는 2억 초반대까지 올라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천
인천의 경우는 약 1억 2천만원 정도가 현재 가장 높은 가격대로 보이고 있습니다. 번호판 가격만은 약 9천만원 정도입니다.
대전
대전 개인택시 매물을 살펴보면 현재 약 1억원 정도로 서울이나 인천에 비해서는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타지역에 비해서는 매물량이 많이 올라와있지 않습니다.
부산
부산의 경우 현재 올라온 매물에서 가장 높은 가격대는 1억 8천만원입니다. 다만 평균적으로 보면 타지역과 비슷하게 약 1억원 전후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울산
울산 개인택시의 경우 1억 초반대로, 매물량이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
충남
충남의 경우 2억 4천만원 가까이 개인택시 매물건이 올라와있습니다. 충남 역시 시세가 높은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남
경남의 경우 약 1억 3천만원 대에서 가장 높은 매물건을 보이고 있습니다. 번호판 가격만도 1억 초반대입니다.
개인택시 영업을 생각하시고 있으신 분들은 각 지역별 개인 택시 시세를 알아보시면 택시 면허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