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 드라이클리닝 가격, 겨울 코트 관리 방법
겨울 코트는 세탁소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한다고 많이 알고 계시죠.
주변에 세탁소나 크린토피아가 있다면, 가기 전에 미리 대략적인 드라이클리닝 가격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코트 드라이클리닝 가격 및 코트 관리 방법
겨울 코트 드라이클리닝 가격은 보통 1만원 초반대입니다. 물론 고급 소재의 코트라면 5만원 정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정말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지, 코트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트 드라이 클리닝 꼭 해야할까
겨울 코트는 꼭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할까요. 드라이클리닝은 유기용제를 이용해서 옷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세탁방법입니다. 기름때는 잘지워지는 반면 물이나 땀과 같은 수용성 때는 잘 지워지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속에서 생기는 각종 오염물질의 80%는 물이나 땀과 같은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훨씬 좋습니다. 특히 드라이클리닝시에 사용하는 유기용매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코트라고 하더라도 물세탁이 가능하다면 물세탁만 해주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물론 모든 소재의 옷이 드라이클리닝이 가능하다거나, 물세탁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옷의 소재와 세탁 방법에 따라 옷의 비틀림이나 수축등의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옷에 붙어있는 세탁 태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비싼 코트라고 하더라도 옷의 소재에 따라 세탁 방법이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코트를 드라이클리닝 맡기면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코트 드라이클리닝 가격
겨울철에 패딩만큼이나 많이 입는 코트를 세탁소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면 보통 1~6만원 정도 합니다.
보통 저렴하면 1만원 초반대이고, 모피 내피가 있는 등 고급 가죽이나 고급 소재가 사용된 경우는 5만원 이상까지 오르기도 합니다. 그냥 평범한 일반 코트라면 1만원 초반대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크린토피아에서도 명품 코트인 경우는 세탁 가격이 55,000원부터 합니다. 코트의 소재나 길이, 지역, 업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코트 관리 방법
겨울 코트를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한다면 1년에 1~2회 또는 장기 보관 전에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장기 보관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평상시에는 관리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겨울 코트의 경우는 먼지가 쉽게 묻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한 이후에는 집에와서 먼지를 꼼꼼히 털어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목과 소매 부분은 피부와 직접적으로 닿아있기 때문에 때가 끼기 쉽습니다. 이런 부분은 식빵으로 문질러 닦아주면 코트에 낀 때를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외출 후에는 1시간 정도 햇빛에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트 드라이클리닝 후 보관방법
겨울 코트의 경우 드라이클리닝을 맡긴 후에는 비닐을 벗겨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 걸어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면 비닐을 씌워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아마 비닐이 씌어진채로 보관을 하실겁니다. 그래야 먼지도 방지하고 코트도 더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코트를 드라이클리닝하고 보관할때는 비닐을 벗겨놓아야 진드기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고, 코트 속에 있는 혹시 모를 기름기로 인해 옷감이 상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꼭 커버가 필요하다면 비닐 대신 부직포 커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트 드라이클리닝 가격과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략 1만원 초반대 정도이지만, 세탁태그에 물세탁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는 경우라면 물세탁만으로도 충분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